HOME열정! 이런 현장
물자와 인력의 원활한 수송
사업장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대동맥 역할을!

지원팀 총무담당 소속의 16명의 차량반 인원들은 “우리는! 혁신불패! 안전불패! 파이팅!” 이라는 우렁찬 분임조 구호소리 그리고 차량의 시동소리와 함께 사업장의 아침을 가장 먼저 맞이합니다. 완제품의 납품호송업무를 포함하여 기타 물자와 인력 수송 그리고 운행장비의 정비와 유류시설 관리 등 반원 개개인의 여러 숙련된 업무활동을 통해 사업장 운영을 위한 영양분을 끊김없이 공급하는 대동맥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우리 차량반은 차량의 운행과 정비활동 그리고 운행을 위한 유류시설의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는 부서로써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는 철저한 기준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운행 시 이동루트 및 운행시간의 철저한 관리와 유지, 꾸준하고 꼼꼼한 정비활동과 효율적인 배차관리를 통해 무엇보다도 사고 없고 안전한 운행을 위한 이와 같은 노력은 늘 현재 진행 중 입니다. 특히 군납 물량의 납품이 집중되는 연말에는 정성껏 생산한 완제품의 안전한 납품호송을 위해 집중력을 끌어올리며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행동으로 모범이 되는 ‘불패’ 분임조
차량반은 사업장 내 분임조(불패 분임조) 및 TPM 활동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부서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2013년 5S명소 분임조 임명 이래로 올해 여름은 5S 관련 훈장을 별도로 수여받는 기쁨이 있었습니다. 단순히 제안 활동을 넘어 반원들 간 끊임없는 소통을 중요시하는 분임조 내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시설 내 안전 및 운영과 관련한 개선은 현재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있으며 이는 늘 타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저물어가는 2020년을 바라보며 올 한 해는 우리가 무엇을 이루었으며, 반대로 부족했던 점은 무엇인가 생각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풍산가족 여러분들의 밝은 미소가 마스크에 가려진 슬픈 한 해였지만, 분명 내년에는 가림 없이 모두가 서로 미소 짓길 기원하며 우리 차량반은 오늘도 안전운행 출발하겠습니다! 안전!

권순일 주임(안강사업장 지원팀 총무담당 차량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