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
[COVER STORY]풍산화동양행 - 대한적십자, 기부메달 사업 MOU 체결
풍산화동양행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을 출시한다. 우리 그룹의 ‘소전(素錢, Coin Blank, 무늬가 새겨지지 않은 동전’인 ‘노르딕골드(Nordic Gold, 金銅 : 구리 89%, 아연 5%, 주석 1%, 알루미늄 5%)’소재로서, 유로화의 ‘센트(Cent) 동전’과 동일하게 제작됐다. 특히, 코로나19 유행 이후 동(銅)의 항균효과가 주목받고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앞면에는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모습이, 뒷면에는 보건복지부에서 배포하는 ‘덕분에 캠페인’ 로고가 새겨져 있다.
[TOP NEWS] 코로나19 극복기금마련을 위한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 사업’MOU 체결
지난 12월 14일 풍산화동양행은 서울 중구에 소재한 대한 적십자사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 마련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 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 결식에는 류진 회장과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이 참석했으며, 의료계 대표자격으로 참석한 이영숙 간호사에게 본 메달과 기금을 전달했다. 이 간호사는 2020년 2월 중순 코로나19 의료 지원을 위해 대구의료원으로 파견을 나가 환자 치료에 헌신했다.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2020/15g/34.1mm/금동/미사용급)사업’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전국에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 등에 대한 감사와 이들을 위한 기금 마련을 목적으로 재능 기부로 기획됐다. 우리 회사의 소재 기술, 풍산화동양행의 기획 및 마케팅 노하우가 접목됐다.

풍산화동양행은 대한적십자사와 MOU 체결 이후, 적십자사와 연계하여 ‘화동 닷컴(www.hwadong.com)’을 통하여 본격적으로 기부메달의 판매 활동을 시작했다. 2021년 1월 이후부터는 상시 판매로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22,000원이며, 이 중 생산과 판매에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수익금 전부는 대한적십자사에 코로나19 극복 및 재난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된다.
풍산화동양행 이우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