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활동·수출·생산
2020년 풍산기술상·모범유공 사원 표창
12월 31일 2020년 풍산기술상·모범유공 사원 표창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종무식 없이 최소인원만 참석하여 각 사업장에서 개별적으로 시상했다. 선정된 풍산기술상과 모범유공, 부문별 우수 사원들은 상장과 메달을 수여 받으며 한해를 뜻 깊게 마무리했다.
풍선 기술상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방산기술 연구원 ‘120mm 박격포탄 5종 개발’ 과제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부산사업장 ‘소구경탄 파쇄탄자 국산화 개발’ 과제와 울산사업장 과제 2건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홀딩스 ‘고특성 브 레이징용 니켈합금분말 개발’ 외 울산 2건, 방산 기술연구원 1건의 과제가 선정됐다. 더불어 각 사업장은 모범유공 사원을 비롯한 각 부문별 우수 사원에 대한 노고를 치하했다. 안강사업장 주수석 부사장은 테마달성 분임조, 안전보건시스템 신규인증 획득 유공, 월 제안왕, 자기개발 우수자 등 부문별 공장장 상을 시상하며, “2021년도 회사와 개인의 목표를 이룰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울산사업장 황원제 공장장은 모범유공 사원등 우수사원을 격려하며, “금년도 회사발전에 대한 노고에 감사하며, 새해에도 더욱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사업장 이호동 공장장도 모범유공사원 6명과 우수사원 21명에게 표창하며, “코로나19 위기에도 모두가 맡은바 성실히 업무를 수행해주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