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업장이 10월 말 기준 누계 매출액 2,298 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누계 대비 99% 증가한 수치이며 역대 최대치였던 2016년 매출액 2,195억원을 경신했다.
미국 스포츠탄과 중동지역 수출확대가 호실적을 견인했다.
부산사 업장은 물량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생산 및 선적에 만전을 기하며 연간 최대 매출액 달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
부산 김동우 기자
경영활동 · 수출 · 출시
구경50 완성탄
대규모 수출물량 출하 완료
부산사업장에서 구경50 완성탄 대규모 수출물량 출하를 10월말완료했다.
해당 물량은 구경 50탄약 단일 계약 중 최대 규모로 지난 2020 년 4월 계약이 체결됐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이상없이 생산을 완료했다.
이로써 세계시장에서 풍산 탄약의 우수성을 다시금 입증하며, 부산사업장은 세계적인 소구 경탄 공장으로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부산 김동우 기자
안전 · 보안
SMS社 주관 안전진단 수검
개선된 안전의식과 문화 선보여
미국 SMS社 주관의 안전진단이 안강, 부산사 업장에서 진행됐다.
안강에서는 10월 12일~18 일 동안 총 56개의 화약관련 공실을 대상으로,
부산에서는 10월 19일~20일 동안 13개 위험공 실을 대상으로 진단이 이루어졌다.
강평회에서 SMS社는 “지난 안전진단 후 많은 점이 개선됐고, 임직원들의 안전의식과 문화가 고취되어 있음을 확인했다”고 평했다.
부산 김동우 기자
품질 · 기술개발 · 사외심사
5.56mm G/W장비 모니터링
및 데이터 수집 시스템 구축완료
부산사업장은 5.56mm 육안검사장비 부적합품 관리를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데이터수집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통합된 대시보드를 통해 장비별로 부적합품 추이를 확인하여 장비 조정 및 정비 등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
또한, 누적된 생산 데이터를 활용한 공정개선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의 기반을 다질수 있게 되었다.
부산 김동우 기자
품질 · 기술개발 · 사외심사
군용 화약류 제조/저장시설
방위산업체 안전검사 수검
부산사업장은 10월 27일 국방과학연구소 주관 으로 군용 화약류 제조, 저장시설 방위산업체 안전검사를 수검하였다.
검사단 일행은 방위사업법 인허가 유지사항, 안전관리기준 준수 및 부수설비 안전관리 상태 등을 검사하였으며,
안전환경팀장 김종환 이사보는 “현장검사에서 발견된 개선 요구사항은 조치 계획 수립후 즉시 보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부산 김동우 기자
품질 · 기술개발 · 사외심사
국방품질경영체제 사후심사
지속적인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 관리
부산사업장은 10월 20일, 21일 양일간 국방품질경영체제에 대한 국방기술품질원의 사후심사를 수검받았다.
국방품질경영체제 운영에 따른 문서체계관리 이행상태, 품질목표 및 프로세스 성과 등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부산사업장은 이번심사에서 언급 및 지적된사항을 개선하여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을 지속 관리 할 것이다.
울산과 부산사업장은 Safety Basic 추진위원회 를 실시했다.
울산은 15일 Safety Basic 이행 현황 및 안전보건시스템 평가제도 개발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준현 상무는 “현장 위험요인 개 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부산은 16일 DNV 지도위원과 협력사별 관리부서 담당 멘토의 안전작업절차서(JSA) 현장코칭 및 피드백을 공유했다.
부산 김동우 기자
노사 · 수상 外
2분기 TPM 우수분임조 시상
협동 분임조, 챔피언 분임조 선정
부산사업장은 2분기 TPM 우수분임조를 선정해 10월 27일 시상식을 개최하고 소정의 시상금을 전달했다.
자주보전, 개별개선, 제안활동 등에 대한 평가결과를 종합하여 생산부문에는 생산 팀 제조3담당 협동 분임조가,
지원부문에는 시설팀 챔피언 분임조가 3분기 TPM 최우수분임 조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