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2022년 대졸공채 신입사원 입문교육
우리 회사가 1월 5일부터 13일까지 2022년 대졸공채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신입사원 26명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실행됐다. 이번 교육은 신입 사원의 조직 적응을 돕고, 직무와 공동체의식 역량 습득, 풍산인으로서의 성장계획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신입사원들은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1월 17일 본사를 비롯한 각 사업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안강사업장
울산사업장
특수금속
부산사업장
홀딩스 부산
홀딩스 창원
[TOP NEWS] 각 사업장, 2021년 연말 모범유공사원 및 부문별 우수사원 시상
각 사업장에서는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2년 임인년의 힘찬 출발을 위해 부문별 우수사원과 모범유공사원 시상식을 진행했다. 안강사업장은 12월 29일 시상식을 통해 기술상, 안전인상, 모범유공 사원 등 총 37명에 대한 시상을 거행했다. 주수석 공장장은 “한 해 동 안 각 분야에서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한 것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울산사업장은 12월 31일 본관 대강당에서 모범유공사원을 비롯한 부문별 우수사원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했다. 황원제 공장장은 “2021년 도 회사 발전에 대한 노고에 감사하며 새해에도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같은 날 부산사업장도 시상식을 개최했다. 모범유공사원 7명과 부문별 우수사원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호동 공장장은 “코로나 19 위기에도 모두가 회사 발전에 기여한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홀딩스 부산과 창원사업장은 30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홀딩스 부산은 신중현 부사장이 사내 품질분임조 수상자를 격려했으며, 홀딩스창원도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풍산 기술상 및 모범유공사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방산기술연구원도 30일 유공사원 4명과 풍산 기술상 5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연구원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울산 김희은 기자,특수금속 이강호 기자
부산 김동우 기자, 홀딩스 부산 성중목 기자, 홀딩스 창원 조윤주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2022년 그룹 경영전략회의,
중점 추진업무와 안전관리계획 논의
12월 10일 각 사업장 화상회의실에서 2022년 그룹 경영전략회의가 열렸다. 박우동 사장을 비롯한 45명의 국내 임원이 참석한 회의에서 박 사장은 전사적으로 “ESG, 중대재해처벌법 등 경영활동 시법적 요건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으며, 신동부문은 “고수익제품 판매를 확대하고,신규 Alloy 개발과 시장 선점을 연내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방산부문은 “정부의 중장기 계획을 반영시킬 것이며, 수출시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방산기술연구원도 2021년 주요 연구개발 성과와 2022년 중점 추진업무를 발표했다. 특히 한국형 아이언돔(장사정포 요격탄) 등 정부 사업 참여와 수출 확대를 위한 무기체계개조개발 사업 발굴 등 방산 미래먹거리 창출에 대한 계획을 제시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국가경쟁력 기여 감사패 수상
20년간 세계일류상품 자리 지켜
우리 회사가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20주년을 맞아 산업자원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KOTRA가 인증하는 감사패를 받았다. 2002년 세계일류제조사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한국의 수출과 국가경쟁력에 기여한 우리 회사의 공로를 기리기 위함이다. 우리 회사의 소전과 L/F소재는 2002년부터 까다로운 선정 기준을 충족해 세계일류상품으로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서울 김미슬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방위사업청 일행 내방해
코로나19 대응 현황 방문 점검
12월 22일 방위사업청 차장 일행이 본사를 방문하여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점검했다. 정부방역기준보다 상위 기준으로 운영 중인 ‘감염예방 조치 기준과 운영 현황’을 소개하고 감염 위험군의 체계적 관리와 내부감염 확산 ‘제로’ 달성 등 철저한 방역관리 활동을 공유했다. 특히 일행들은 항균 동 소재를 활용한 손잡이 교체 개선 활동에 큰 관심을 보였다.
서울 김미슬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2021년 풍산기술상 수여
총 7건의 과제 선정
2021년 한 해를 빛낸 풍산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2022년 경쟁력 강화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기 위한 ‘풍산기술상’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우수상 4건, 장려상 3건으로 총 7건의 과제를 선정했으며, 사업장별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최고점을 받은 과제는 <9mm 비살상탄 및 공포탄 개발>로 방산기술연구원 진희식 수석연구원 外 2인이 선정됐다.
서울 김미슬 기자
수상·나눔·노사 外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풍산,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성금 기탁
각 사업장이 임직원이 기부하는 만큼 회사가 후원금을 함께 기탁하는 1:1 매칭그랜트로 모인 성금을 기탁했다. 본사는 매칭그랜트, 개인기부구좌 및 건강걷기 적립을 통해서 모인 모금액 3,1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외 3곳에 나눠 후원했다. 부산사업장은 12월 17일 총 1,000만 원을 관내 복지시설인 영광재활원과 해운대장애인복지관에 각 500만 원씩 기탁했다. 봉사동아리 사랑나눔회도 돌봄어르신 4세대, 장애인 가정 5세대에 각 30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울산사업장은 12월 30일 울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성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울산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안강사업장은 경주시와 안강읍에 각각 1,918만 원씩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고, 경북 지역의 어려운 2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12월 14일 안강읍장학회에 장학기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지역 고교생과 대학생 등 51명에게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수상·나눔·노사 外
학록장학금 수여식, 육군부사관학교
모범 부사관에게 장학금 전달
우리 회사는 12월 17일 육군부사관학교를 방문해 모범 부사관에게 학록장학금을 수여했다. 본장학금은 육·해·공군과 해병대의 부사관 중 대학·대학원에 재학하며 군의 명예를 높인 모범 부사관에게 수여한다. 올해는 육군 98명, 해병7명, 공군 23명, 해군 22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시상자로 참석한 박우동 사장은 “뜨거운 애국심과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