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경영활동·수출·출시
풍산디에이케이 대표 일행과
스마트팩토리 추진결과 등 교류
12월 1일 풍산디에이케이 안동일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10명이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사업장 Smart Factory 벤치마킹 및 생산공정 견학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방문은 Smart Factory 추진경과 및 울산사업장 현황소개, 현장견학 순으로 진행됐다.황원제 공장장은 “지속적인 교류와 협업을 통해서 상호 발전해 나갈수 있도록 힘쓰자”고 말했다
울산 김희은 기자
안전 · 보안
사내협력사 합동안전점검
철저한 사전점검과 예방활동 펼쳐
울산과 부산사업장에서는 12월 6일 안전작업및 작업환경 실태점검을 위해 사내협력사 합동안전검검이 실시됐다. 울산사업장에서는 황원제 공장장 외 20여 명이 참석해 작업 현장과 시설물, 설비 등을 점검했다. 부산은 업체별 시설물 및 기타 유해위험요인을 점검하고, 29일 안전보건공생협력단 회의를 통해 점검 결과를 전파, 개선대책을 논의했다.
울산 김희은 기자
안전 · 보안
2021년 전사 안전환경회의
강화된 안전환경 규제 준수
12월 3일 본사 및 각 사업장에서는 박우동 사장을 비롯한 안전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안전환경회의가 화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사업장별 2021년 주요실적, 2022년 중점 추진계획 및 중대재해처벌법 대응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강화되는 안전환경 규제 및 법규 준수를 위해 전 사원의참여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 김희은 기자
안전 · 보안
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안전보건 모범사업장 목표
울산사업장에서는 12월 6일 노사 산안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가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10대 중대안전수칙 준수 및 홍보 강화, 노사 안전협력 강화 등 준비된 안건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원제 공장장은 “노사 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전보건에 모범이 되는 울산사업장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울산 김희은 기자
품질·기술개발·심사
2021년 혁신성과 Festival 개최,
개선활동 소통의 장 열려
울산사업장은 12월 23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1년 혁신성과 Festival을 개최했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우수활동 6개팀은 한 해 동안의 명소활동 성과를 발표했고, 압연생산1팀 Hot Mill에서 활동한 호롱불분임조가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황원제 공장장은 “내년에도 한층 높아진 혁신의식을 바탕으로 쾌적하고 효율적인 작업장 만들 것”을 당부했다. 안강사업장은 29일 3기 활동을 위해 혁신활동 Festival행사를 실시했다. 7개의 분임조가 설비 블록, 무낭비 현장만들기, OPL동영상 등으로 경합을 벌였다.PPS추진팀 류영하 차장은 “본 행사가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구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P-TPM 3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첫 단추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울산 김희은 기자
교육 · 워크숍 · 협의회
화재폭발진단 결과보고 및 교육
현장진단, 안전진단 공유
12월 23일 울산에서는 황원제 공장장을 비롯한 임원 및 실장, 안전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폭발진단 결과보고회가 실시됐다. 회의에서는 한국안전품질기술원 전관옥 원장의 발표로 11월부터 진행된 현장진단,안전진단 상세내용 등을 공유했다. 13, 24일에는 생산관련 팀장을 포함한 관리감독자 등을 대상으로 화재폭발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울산 김희은 기자
교육 · 워크숍 · 협의회
장기 현장 실습생 활동보고회
다양한 실무경험과 조직생활 체험
울산사업장에서는 12월 9일 하반기 장기인턴쉽프로그램에 참여한 울산대 실습생의 활동보고회가 실시됐다. 이날 황원제 공장장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턴기간에 배우고 경험한 업무와 활동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품질보증팀 신형진 인턴사원은 “활동기간 동안 다양한 실무경험과 조직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 김희은 기자
수상·나눔·노사 外
풍산 적십자 봉사회
울산광역시장상 수상
11월 17일 적십자사 창립 116주년 기념식에서 압연5담당 황진영 계장이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황 계장은 중증 장애우 요양시설 혜진원 시설보수 및 목욕봉사, 식사보조 등의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울산사업장은 이웃사랑 실천 공로로 사회공헌 표창을 수상했다.
울산 김희은 기자
수상·나눔·노사 外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풍산,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성금 기탁
각 사업장이 임직원이 기부하는 만큼 회사가 후원금을 함께 기탁하는 1:1 매칭그랜트로 모인 성금을 기탁했다. 본사는 매칭그랜트, 개인기부구좌 및 건강걷기 적립을 통해서 모인 모금액 3,1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외 3곳에 나눠 후원했다. 부산사업장은 12월 17일 총 1,000만 원을 관내 복지시설인 영광재활원과 해운대장애인복지관에 각 500만 원씩 기탁했다. 봉사동아리 사랑나눔회도 돌봄어르신 4세대, 장애인 가정 5세대에 각 30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울산사업장은 12월 30일 울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성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울산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안강사업장은 경주시와 안강읍에 각각 1,918만 원씩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고, 경북 지역의 어려운 2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12월 14일 안강읍장학회에 장학기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지역 고교생과 대학생 등 51명에게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될 예정이다.
울산 김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