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경영활동·수출·출시
육군 포병학교장 일행 내방
미래 포병전력 발전 위한 상호교류 협의
육군 포병학교장 소장 방성대(3사24기) 및 교관단 일행이 5월 3일 방산기술연구원을, 31일 안강사업 장을 방문했다. 연구원은 활공유도포탄, 램제트탄 등 초장사정 화력체계 및 주요 R&D 사업 소개와 유 도제어 실험실 등 연구원 주요 Lab실 투어를 진행했으며, 연구원장은 박우동 사장을 대신해 장병 위 문금을 전달했다. 안강사업장은 155mm 곡사포탄 기초 가공 공정에서 완성탄 조립까지 일관생산시스템을 소개했다. 두 사업장을 견학한 방 소장은 “미래 포병전력 발전과 기술 고도화에 따른 화력전 수행능력 향상이 기대 된다”며 소감을 밝혔고, 신규 포병탄약 소요창출을 위해 우리 회사와 지속 상호교류하기로 협의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육군3사관학교 생도 견학
눈으로 직접 익히는 탄약 생산 과정
5월 18일 육군3사관학교 생도 일행이 사업장을 방문했다. 방산업체 초도 방문 및 탄약관련 지 식습득차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는 전술학 교관 및 생도 20명이 방문했으며, 직접 대구경탄약 생산라인을 방문하여 탄약생산과 관련된 교육 을 받았다. 전술학 교관 서정민 소령은 “투어를 통해 생도들이 눈으로 공정을 익히는 생생한 탄 약 교육의 기회였다”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경찰청 안보수사국 일행
초도방문, 권총 탄약 공정 투어
5월 26일 경찰청 안보수사국 안보기획과장 최 성규 총경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초도방문해 탄 약생산공정을 견학했다. 대구경탄 기초가공라 인을 포함, 특히 경찰에서 사용 중인 권총 탄약 의 공정 투어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총경은 “다품종 탄약의 일괄 생산체 제가 인상 깊고, 궁금증이 해소된 뜻깊은 방문 이었다”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전·보안
해병 1사단, 실전과 같은
대규모 사업장 방호훈련
5월 25일 해병 1사단장 김계환 소장 일행이 해병대 훈련 지휘차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김 소장은 주수석 공장장과의 환담을 통해 지 속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약속했다. 이어 해병 1사단 합동상륙훈련 간 사업장 방호훈련이 진 행됐다. 총 8대의 헬기 패스트로프를 통한 병 력투입을 시작으로 화학탄 공격 아래 차량 및 시설 제독 훈련 등을 실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상반기 품질보증간담회 개최 “관련 기관과 상호협력 강화”
5월 11일 안강사업장은 상반기 품질보증간담 회를 실시했다. 군수품 품질 향상 및 상호 업 무협조를 위해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안 강, 본사, 국방기술품질원 주요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 및 연구개발실적, 사용자불 만 등이 논의됐다. 품질보증팀 정철원 차장은 “품질보증활동을 위한 관련 기관과 업체 간 상 호 협력이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