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우리 회사 BioMediCopper 고객사인 재스퍼와 동사의 고객사인 건축 내장재 전문 제작업체 예림 관계자가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당사 항균동 소재의 제품화 논의와 소재 생산공정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소재기술연구원 박철민 원장은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적인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고전압 릴레이 정부과제
총괄 진도점검 회의
소재기술연구원에서는 6월 3일 정부과제로 수행 중인 전기차 고전압 릴레이 개발과제 총괄 진도 점검회의가 실시됐다. 한국단자공업, 쎄타텍,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외 7개 업체가 참석해 2차년도 목표달성 계획과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본 개발과제는 2021년 4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추진계획으로 전기차용 고전압 릴레이용 접점소재 개발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동합금 특허 발표회
연구개발 활성화를 통해 역량 강화
6월 30일 소재기술연구원은 박우동 사장을 비롯하여 영업 및 소재사업 개발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특허 발표회를 개최했다. 화상회의로 실시된 금번 발표회에서는 특허 현황, 신규 등록 및 출원한 동합금 특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사장은 강평을 통해 “연구개발 활동 활성화와 R&D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ISO45001/14001 사후 통합심사
철저한 관리로 무난히 심사 마쳐
울산사업장에서는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과 환경경영 시스템(ISO14001) 사후 통합심사가 실시됐다. 이번 심사에서는 시스템의 적합한 운영 및 관리에 대해 중점적으로 평가가 진행됐고, 특별한 지적사항 없이 무난히 심사가 종료됐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정밀 Slitting 설비
생산성 향상 가속화
울산사업장에서는 정밀 폭 절단 설비인 #1CNC (Computerized Numerical Control Slitter)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압연생산2팀은 금년도에 재공 Balance 관리, Tool 조립빈도 감소 등을 통한 Loss 시간 감소로 고수익 제품인 C194 ELF를 780톤 증산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제품 운반용 Hook 개선 등 개선활동을 추진해 생산성 향상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롯데이오네스 화학 관계자
TPM 벤치마킹 위해 방문
6월 9일 롯데이오네스 화학 관계자 3명이 혁신활동 우수기업 벤치마킹을 위해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PPS추진팀은 개선제안 및 분임조 활동 현황을 소개하고, 생산현장에서 추진 과정 및 개선 결과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방문 일행은 당사의 혁신 웹사이트 운영을 통한 개선현황 및 정보공유에 대해 크게 호평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안전·보안
주조1담당 무재해 6배수 달성
“안전한 일터조성에 감사”
울산사업장에서는 6월 29일 주조1담당 무재해 달성 시상식이 실시됐다. 6배수(2015년 8월 ~2022년 6월, 2,300일) 무재해를 달성한 주조 1담당에 대해 황원제 공장장은 “지속적으로 안전한 일터조성 및 안전문화 전파에 힘써 준 것에 대해감사드린다”며 노고를 격려하고, 무재해 사업장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안전·보안
2분기 산업안전보건 위원회 개최
혹서기에도 무재해 사업장 구축
울산사업장은 6월 10일 노사 산안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분기 산업안전보건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온열질환 예방강화, 지게차와 보행자 통로의 사각지대 개선 등 심의 안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원제 공장장은 강평을 통해 “무재해 사업장 구축을 위해 노사 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자”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노사·수상 外
2분기 노사협의회 개최
선암사택 재개발 등 논의
울산사업장에서는 6월 27일 황원제 공장장과 변성호 노동조합 울산지부장 등 노사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분기 노사협의회가 실시됐다. 회의에서는 선암사택 재개발 및 복지관 확대운영, 하절기 위생관리 등 상정된 안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 공장장은 “노사가 상생하고 발전하는 방향으로 함께 노력하자”고 강평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노사·수상 外
변성호 차석, 화재현장 초기대응 공로
울산 남부소방서장 감사패 수상
6월 3일 울산사업장 변성호 차석은 울산 남부 소방서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금번 수상은 지난 5월 25일 선암호수공원 임야에서 발생한 화재 신고 및 현장동행 등 적극적 초기대응으로 화재 확산 방지에 기여한 공로에 따른 것이다. 변 차석은 “앞으로도 위급상황 발생 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작은 힘이지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