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경영활동·수출·출시
육군 Army TIGER 시범여단
전투단 선포식 참여해 공격드론 시연
방산기술연구원은 6월 10일 육군참모총장 주관 Army TIGER 시범여단 전투단 선포식에 참여했다. Army TIGER는 4차 산업혁명 기술기반 미래지상전투체계를 지칭하는 육군 시범 전략모델로, 첨단 전투수행 모듈화/패키지 구축을 목표로 한다. 연구원은 미래 전투수행 시나리오 기반의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시연회에서 공격드론 2종의 엄폐표적 공격임무 수행을 선보였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탄약사령관 일행 방문
육군 첨단전력 강화 위한 교류 협의
6월 13일 육군 탄약사령관 일행이 방산부문 연구개발 현황파악을 위해 방산기술연구원을 방문했다. 연구원은 155밀리 관측포탄 등 주요 R&D 사업을 소개하고 유도제어 실험실 등 Lab실 투어를 통해 R&D 현황을 공유했다. 탄약사령관은 “탄약의 지능화, 기술고도화 등 탄약의 발전 방향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첨단전력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교류하기로 협의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기술·품질·교육
2022 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및 첨단국방산업전 참가
방산기술연구원은 군과기 종합학술대회 및 첨단국방산업전에 참가했다. 학회에서 초고속 중 구경 레일건 탄약 등 연구개발 성과 관련 논문 13편을 발표하고, 155밀리 램제트탄약 등 R&D 품목 30종을 선보였다. 산업전에서는 155밀리 관측포탄 개발현황을 발표하고, 40밀리 CTA탄약 등 25종 R&D 품목의 미래전장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기술·품질·교육
단거리 로켓발사기
자체연구사업 착수회의
방산기술연구원은 6월 2일 단거리 로켓발사기 자체연구사업 착수회의를 실시했다. 근접한 적전차 및 밀집/엄폐표적을 제압하기 위한 보병용 대전차무기로, 국과연 주관 핵심기술개발사업 탄두 부문에 참여해 연구개발 중이다. 향후 정부투자 체계개발사업 참여를 목표로 2024년까지 체계 부분에 대한 자체연구를 완료해 고정밀, 경량화 등 핵심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기술·품질·교육
수출형 현궁유도탄
개조개발사업 기본설계검토(PDR)회의
방산기술연구원은 6월 9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주관 현궁유도탄 PDR회의를 실시했다. 작년 9월 LIG넥스원과 사업협약을 체결한 이래 연구원은 탄두/사출장치 분야를 담당하여 해외운용과 시가전을 위한 개조개발을 추진 중이며, 설계/시제제작 현황을 점검하고 기본설계안을 확정했다. 연구원은 2024년까지 성능검증/개발 완료 후 해외시장에 수출할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