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방산기술연구원은 3분기 합동안전점검 및 안전보건협의체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기계설비와 연구원 외곽 시설 등을 점검했다. 또한 안전보건협의체를 통해 안전보건업무이행 상태 확인과 유해 위험요인 점검을 실시하고 개선대책을 논의했다. 운영지원팀 강성만 이사는 “협력업체의 의견을 수렴해 무재해 사업장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Army TIGER 전투실험에
개인휴대 전투드론 참여
9월 13일 방산기술연구원은 육군 교육사령부에서 주관하는 Army TIGER 전투실험에 개인휴대 전투드론이 참여하는 것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연구원은 개인휴대용 전투드론 전투실험의 기능시험과 통합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전투실험은 육군 과학화전투훈련장에서 9월 17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국방과학기술대제전 영상 통해
전투드론 연구개발 홍보
9월 7일 방위사업청 유튜브 채널에 제6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 현장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는 전시회에 참여한 방산기술연구원의 탄약투하공격 전투드론도 담겼다. 연구원은 온라인매체를 통해 전시회에 참석하지 못한 관계자들에게도 풍산의 탄약투하공격 전투드론 연구개발을 널리 알렸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기술·품질·교육
사내기술교육
연구개발 기술고문과 지식 향연
9월 21일 방산기술연구원은 ‘신관기술의 연구개발 추세’와 ‘고밀도 라이너 재료연구’라는 주제로 전문분야에 대한 사내교육을 진행했다. 사내교육을 청취한 구교철 전임연구원은 “기술고문님들의 연구개발 경험을 통한 오랜 내공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며, “평소 궁금했던 연구부분에 대해 설명을 들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