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전사·안전·환경
안전보건협의체회의
점검 결과와 올해 추진계획 논의
1월 17일 부산사업장은 안전보건협의체회의를 실시했다. 회의에서는 이호동 공장장 및 사내 협력업체 사장단이 참석하여 2022년 4분기 합동 안전점검에 따른 조치 결과 및 2023년 안전보건 관련 프로그램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2023년 법규 제정 및 개정 사항,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주요 사고사례를 공유하며 안전한 사업장을 위한 협력의지를 다졌다.
부산 김주환 기자
전사·안전·환경
자동제세동기(AED) 점검
생명 살리는 골든타임 사수
부산사업장은 1월 12일 자동제세동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업장 내 설치돼 있는 자동제세동기 10대의 작동 여부, 관리 상태 등을 확인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한파로 인한 자동제세동기 정상 작동 및 배터리 방전 여부 확인이었으며, 점검 결과 이상 없었다. 안전환경실 이선욱사원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점검활동으로 부산사업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
기술·품질·교육
구경.50 파쇄탄
군 운용시험평가
부산사업장은 1월 26, 27일 양일간 3사단 전차대대에서 구경.50 파쇄탄 운영시험평가회의를 실시했다. 육군 시험평가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구경.50 파쇄탄에 대한 시험평가 결과를 확인하고 운영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부산사업장은 올해 4월까지 규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 김주환 기자
기술·품질·교육
정년퇴직 예정 직원 대상
재취업지원서비스 교육
부산사업장은 1월 30, 31일 양일간 올해 정년퇴직 예정자 22명을 대상으로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실시했다. 퇴직예정자들이 재취업 및 창업 등 새로운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설계, 자기개발, 구직활동 등을 교육했다. 지원팀 한대현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장 발전에 기여한 퇴직예정자들의 인생 2막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