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합동안전캠페인
봄철 안전사항 준수 강조
안강사업장은 4월 3일 합동안전캠페인을 실시하며 사업장 전 사원의 안전사항 숙지와 준수를 강조하는 기회를 가졌다. 안전보건환경 회보 배포 및 현수막, 피케팅 홍보활동 등 캠페인이 진행됐다. 안전보건팀의 박범수 사원은 “첫 안전 캠페인을 통해 전 직원들이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스스로 자각하며 안전한 일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전사·안전·환경
합동소방훈련 실시로
화재사고 예방 및 대처능력 강화
4월 20일 안강사업장은 200생산팀 주공장 구역을 중심으로 2023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 안강119센터, 우리 사업장 인원등 60여 명 이 참가한 훈련에서는 화재상황에 기초, 초동대처 역량, 화재진화 및 응급구조활동과 관련한 상황들로 진행됐으며, 훈련 평가 후 도출된 관리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제2작전사령관 초도 내방
“탄약생산이라는 중요한 업무에 감사
4월 13일 육군 제2작전사령관 신희현 대장(학군 27기)과 지휘부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제품에 대한 소개를 받은 뒤 방호상황실로 이동하여 훈련에 대한 개요와 진행 상황 브리핑을 받았다. 신 대장은 “탄약생산이라는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풍산과 그 임직원들께 감사를 표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국방과학연구소 안흥시험장
“두 조직의 협업관계 확인”
4월 4일 국과연 안흥시험장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안흥시험장은 대구경 탄약에 대한 정부주관 시험을 수행하는 대표적인 시험장 중 하나로, 이번 방문에서는 소구경부터 대구경 탄약 및 추진제 생산라인까지 견학하였다. 시험평가팀 김상환 차장은 “두 조직의 적극적인 협업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히며 지속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