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류찬우 선대 회장 탄신 100주년 기념 및
강릉 산불 피해 위로 음악회 개최
우리 회사는 류찬우 선대 회장 탄신 100주년을 기념하고, 강릉 산불로 침체된 지역 정서를 위로하는 음악회를 5월 14일 개최했다. 더불어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기부금 3억 원을 전달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강릉 산불 복구에 힘쓴 소방관, 경찰공무원, 자원봉사단체 등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일반 시민들을 위해 무료 공연으로 진행해 재충전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강릉시립교향악단(지휘자 정민)의 연주와 바이올린 신지아, 소프라노 임선혜, 메조소프라노 임은경, 테너 정호윤,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 강릉시립합창단, 연합합창단은 협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특별한 무대를 선사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TOP NEWS] 울산 압연생산1팀 염종수 이사
비철금속의 날 국무총리 표창

울산 압연생산1팀 염종수 이사가 6월 1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된 제16회 비철금속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염 이사는 우수한 특성의 동합금 개발 및 개선으로 비철금속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됐다. 한국비철금속협회장을 맡고 있는 박우동 부회장과 한국동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주영준 산업통상 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이 염 이사에게 표창을 시상했으며, 우리 회사 임직원 일부가 참석해 수상을 함께 축하했다. 올해 한국비철금속협회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한 박 부회장은 “비철금속이 제조업 패러다임의 전환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염 이사는 “앞으로도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비철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사·안전·환경
납품대금 연동제 현장안착
촉진대회서 우수기업으로 선정
우리 회사가 5월 3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납품대금 연동제* 현장안착 촉진대회에서 우수 실적업체로 선정됐다. 이날 회사 대표로 수상한 서정국 부사장은 “주요 원재료의 가격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매자와 공급자 간 사전협의로 납품단가에 연동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연동제 대상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원부자재 가격이 변동될 경우 이를 반영하여 위탁자가 수급자에 납품단가를 연동하는 제도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IWCC 회의 참여
아시아 동 산업 전망 논의
5월 7일부터 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IWCC* Joint Meeting에 우리 회사가 참석했다. IWCC는 세계 동 가공생산자 협회로, 손신명 부사장과 태국법인 우제원 전무, 박정호 부장, 압연영업실 이지원 상무, 기획 1팀 신혜연 부장이 참석해 주요 신동업체 참가자들과 함께 ‘중국, 일본, 대만, 동남아시아의 동 시장 성장’에 대해 논의했다.

*IWCC : International Wrought Copper Council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기관투자자 사업장 투어
방산부문 투자 관심 극대화
우리 회사는 5월 24일 기관투자자, 선물사 등 약 30여 명을 안강사업장으로 초청했다. 참석자들은 안강사업장의 소구경 및 155mm 곡사포탄 기초 가공라인 등을 견학하며 우리 회사와 탄약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견학에 참석한 VIP자산운용 이재승 매니저는 “자동화된 탄약생산시설이 인상적이었으며, 20mm 발칸 시험사격까지 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라고 전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풍산 사옥 소방훈련
초기 대응능력과 피난방법 배워
본사는 5월 16일 풍산 사옥근무 근로자를 대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시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으로, 풍산빌딩 자위소방대는 비상시 개인 임무를 숙지하고 그 외 근로자들은 피난방법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본사는 향후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풍산 사옥근무 근로자를 대상으로 소방훈련 및 교육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SHE 전산시스템 고도화
및 화학물질 전수조사 설명회
본사는 전사 안전보건환경 전산시스템 고도화 및 화학물질 전수조사를 위한 설명회를 5월 17~18일 양일간 울산, 안강, 부산 3개 사업장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명회에서는 생산, 설비, 물류 등 전 부서 실무자를 대상으로 추진사항과 화학물질 전수조사 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 기반 규제 준수 및 업무 효율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