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전사·안전·환경
군용 총포·도검·화약류 제조
및 저장시설 안전검사
6월 14일 부산사업장은 방위사업청 주관으로 군용 총포·도검·화약류 제조 및 저장시설 안전검사를 실시했다. 검사단은 방위사업법 인허가 유지사항, 안전교육 및 안전점검 계획 수립 및 실시 여부, 방산물자 안전관리를 위한 시설 보안 설비 및 체계 등을 확인했다. 부산사업장은 개선 요구사항에 대해 조치계획 수립 후 즉시 보완하여 안전한 사업장을 유지할 예정이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중동 A국가 선적전 검사단 방문
7월 중 1차 선적 예정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중동 A국가 선적전 검사단이 소구경탄 수출물량에 대한 선적전 검사를 위해 부산 사업장을 방문하였다. 검사단은 수출물량에 대한 품질 및 포장검사를 통해 이상 없음을 확인했으며 7월 중 1차 선적을 완료할 예정이다. 부산사업장은 앞으로도 완벽한 품질보증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것을 다짐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방위사업청 신규직원 내방
“소중한 경험을 얻은 값진 교육”
6월 21일 방위사업청 신규직원이 부산사업장을 내방했다. 이번 방문은 방위사업청 신규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홍보실에서 사업장 현황 및 생산제품에 대한 소개를 받고 생산현장을 견학했다. 방사청 교육훈련팀 김웅현 팀장은 “앞으로 신규직원들이 방위사업 분야에 근무하면서 도움이 될 소중한 경험을 얻은 값진 교육이었다”라고 전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
“대한민국의 안전에 기여”
6월 8일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최병로 상근부회장이 부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주요 방산업체 관심 현안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홍보실에서 사업장 현황 및 생산제품에 대한 소개를 받고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최 부회장은 “풍산과 함께 방위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국방을 튼튼히 하여 대한민국의 안전과 번영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
기술·품질·교육
소구경 탄약 및 총기
기술교류회
부산사업장은 6월 14일 국방기술품질원 및 SNT모티브와 합동으로 소구경 탄약 및 총기 기술교류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류회는 소구경 화기 및 탄약 분야 기술교류를 통한 오작용 현상 원인 분석 및 대책수립을 위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향후 새로운 화기 및 탄약개발을 위해 상호 협업을 약속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