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사업장은 밀폐공간 작업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고위험 공정 특별안전교육을 6월 29일, 7월 6일 2회에 걸쳐 실시했다. 밀폐공간의 정의, 질식사고 사례, 질식재해 예방 등과 같은 교육이 진행됐다. 안전보건팀 김성민 대리는 “밀폐 공간에서 작업하는 구성원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안전한 우리 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제5차 이사회 사내외 이사
탄약 제조시설 견학
7월 25일 박우동 부회장을 비롯한 사내·사외이사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제5차 이사회 개최와 관련해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는 소구경 탄약에서 대구경 탄약까지 전반적인 공정 소개와 소·중구경탄 시험평가시설 견학이 진행됐다. 기획관리실장 고명문 이사는 “K-방산의 활약과 더불어 풍산의 생산현장을 직접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중동 A국가 대표단
입찰자격심사 및 품질보증활동
중동 A국가 대표단이 7월 26일 PQ(입찰자격심사)를 위해 부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소구경탄 계약 추진을 위해 입찰품목 검사를 진행했다. 27일에는 소구경 탄약 조달 관련 품질보증활동의 사전 확인을 위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탄도 시험 및 물성치 시험을 진행했다. 대표단은 “풍산과의 오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거래가 잘 성사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튀르키예 MKE社 검사단
“지속적인 파트너십 희망”
7월 11일 튀르키예 MKE社 소속 검사단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중구경 탄약의 부분품 조달과 관련하여 이루어진 이번 검사에서는 샘플링 작업, 육안 및 치수검사, 저항검사 등이 이루어졌다. MKE 측 품질보증 엔지니어 Ms.Nazmiye Senol은 “이번 부분품 조달과 같이 지속적인 파트너십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한국무역협회 소속 교육생
지역우수기업 안강사업장 탐방
7월 12일 한국무역협회 소속 교육생 일행이 지역우수기업 탐방의 일환으로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교육생 총 116명은 홍보실 관람과 대구경탄약 기초 가공라인 두 곳을 투어했다.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 김민근 주임은 “최근 주목받는 K-방산의 활약과 관련하여 종합탄약공장 안강사업장을 견학함으로써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제1차 군 탄약관계관 수탁교육
“고객 최접점에서 탄약 교육”
안강사업장은 7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제 1차 군 탄약관계관 수탁교육을 실시했다. 육군 및 해병대 소속 탄약관계관 총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소·중·대구경 탄종별 세부교육과 현장투어가 진행됐다. 품질보증팀은 “본 교육은 고객 최접점에서 이루어지는 중요한 탄약 교육으로, 의견을 잘 수렴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