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제31회 폴란드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MSPO 참가
역대 최대 규모 전시회서 육·해·공 첨단 무기체계 선보여
우리 회사가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린 제31회 폴란드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MSPO(이하 MSPO 2023)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35개국 711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예년보다 더 큰 관심이 쏟아졌다. 우리 회사는 육·해·공 첨단 무기체계를 전시하며 방산 제품의 폴란드 판매 신장 및 유럽 시장 개척을 통한 이익 증대를 목표로 활발한 미팅을 진행했다. 특히 우리 회사는 폴란드 국영 방산회사 PGZ社와 탄약 생산 협력을 위한 MOU을 체결하는 등 폴란드와의 장기적 협력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우리 회사는 유럽 주요국 방산업체들과의 미팅을 통해 향후 부품 공급 등 협력방안을 논의하며 유럽시장 판매 확대를 도모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CMM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 리포트 에서 계속됩니다.
( ☞ 클릭 시 이동 )
[TOP NEWS] 방산기술연구원
국제표준 CMMI 최고등급 레벨5 획득

방산기술연구원이 방산 연구개발 분야에서 국제 연구개발 표준인 CMMI 2.0버전에서 최고 단계인 ‘레벨5’ 인증을 획득했다.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부설연구소인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가 개발한 연구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역량 평가 모델로, 2022년 기준 전 세계 106개국, 19,000여 개 조직에서 적용하고 있는 국제표준이다. 전 세계에서 레벨5를 획득한 곳은 전체의 9% 미만이다. 국내에서 레벨5 인증 기업은 8곳에 불과하다.
최고등급인 레벨5 심사를 위해 방산기술연구원은 CMMI 2.0버전의 196개 활동 요구조건을 충족했다. 박창선 연구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풍산의 R&D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으며 지속적인 프로세스 혁신을 통하여 국방 연구개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사·안전·환경
동반성장지수평가 ‘우수’
전년 대비 1단계 등급 상승
우리 회사가 2022년도 동반성장지수를 평가결과,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9월18일 개최된 제76차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우리 회사와 동행 기업들의 상생협력 실적 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향후 우리 회사는 동반성장활동을 지속 확대하여 협력업체와 더욱 긴밀한 공급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SHE 전산시스템 고도화
2차 오픈 마쳐
우리 회사가 10월 10일 안전보건환경(SHE) 고도화 전산시스템을 2차 오픈했다. SAP, HR 등 기간시스템과의 연계를 강화했으며 모바일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의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SHE 데이터의 신속한 공유 및 관리를 통해 SHE 경영의 실행력도 확보할 수 있게됐다. 향후 안전환경경영실은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강조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