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류진 회장이 후원자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COVER STORY] 풍산그룹, ‘다문화 가정 아동 돕기’ 행사 참여
12월 5일 서울 여의도 KFI타워에서 우리 회사가 후원하고 있는 한국펄벅재단 ‘제8회 다문화 아동 돕기 후원의 밤’이 열렸다. 우리 회사는 2007년부터 한국펄벅재단의 다문화 가정 아동들을 후원해 왔으며, 류진 회장이 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날 류 회장을 비롯한 개인 후원자와 기업 후원자, 다문화 가정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고, 류 회장은 박우규, 배정환 개인 대표 후원자에게 10년 후원 감사패를 전달하며, 장기 후원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다문화 가정 아동 지원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류 회장은 “사회적 냉대 속에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며, “다양한 문화의 공존과 존중을 통해서 한국의 미래 사회 동력을 만들어갈 수 있게 앞으로도 저희 재단에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울산사업장
안강사업장
부산사업장
홀딩스 창원사업장
FNS
[TOP NEWS]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
울산·안강·부산·FNS·홀딩스 창원사업장, 대통령상 석권

11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우리 회사 5개 사업장, 5개 분임조가 대통령상을 석권했다. 울산사업장 압연생산2팀 불새 분임조는 6시그마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PPS추진팀 권대진 부장은 “울산사업장의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분임조를 배출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강사업장 300생산팀 억척 분임조는 설비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전국 우수품질분임조로 선정됐다. 아울러 품질보증팀 소속 권오진 명장이 품질경영유공자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부산사업장 독수리 분임조는 현장개선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이호동 공장장은 큰 성과를 거둔 독수리 분임조원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현장개선 노력을 당부했다. 홀딩스 창원사업장의 파이오니아 분임조는 자유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본 경진대회 첫 출전임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파이오니아 분임조는 “이번 경험을 토대로 발전된 분임조 활동을 통해 내년 수원에서 진행될 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금상을 목표로 도전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FNS 햇살누리 분임조는 현장개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FNS는 10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을 달성했다. 햇살누리 분임조는 “다음에는 더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항상 정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사·안전·환경
환경 실무자 워크샵
우수사례 통해 환경시설 개선
우리 회사는 11월 29일, 30일 전사 환경 실무 담당자 등 8명이 참석해 워크샵을 실시했다. 워크샵에서는 올해 ESG 환경 부문 평가 결과 리뷰와 전사 환경 중기 사업계획, 환경경영 등 주요 사항들을 협의했다. 또한 ISO 경영시스템 운영 및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 사례와 대기방지시설, 수처리시설 등 환경시설 운영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협력업체 간담회 개최
내년 생산계획 공유
본사 통합구매실은 11월 29일 안강사업장 대회의실에서 ‘풍산-협력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총 40개 업체가 참석해 내년 방산 탄종별 생산계획을 공유했고, 납품대금 연동제 등 신규 정책과 동반성장 지원활동을 안내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통합구매실장은 “올해 방산 부문성과는 협력사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 함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