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219개 공정 작업환경측정
안전 위협 요인 적극 발굴
안강사업장은 11월 6일부터 5일간 사업장 전 팀 총 219개 공정을 대상으로 작업환경측정을 실시했다. 유해인자 노출수준 측정과 신규 및 변경 작업공정, 화학물질 변경사항 등을 확인했다. 안전보건팀 김성민 대리는 “안전사고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작업환경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중요하다”라며, “안전 위협 요인들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 조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전사·안전·환경
해병대 호국 합동상륙훈련
국가중요시설 방위태세 확인
11월 21일부터 이틀간 안강사업장에서 해병대1사단이 호국 합동상륙훈련을 실시했다. 총 172명의 병력이 참가한 이번 훈련에서는 헬기를 이용한 긴급 보급품 지원 및 대량 살상무기 제거훈련이 실시됐다. 해병1사단 공보담당 장교는 “안강사업장은 관내 국가중요시설로, 본 훈련을 사업장 내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중동 C국가 선적전 검사
대규모 부품 매출 극대화
11월 27일 안강사업장에 중동 C국가 선적전 검사단이 방문했다. 대규모로 수주한 중구경 탄약의 신관과 뇌관 등 부분품 출고차 이루어진 본검사는 3일간 진행됐다. 수출3팀 신승관 과장은 “지난달에 이어 금번 검사단 업무 또한 차질없이 완료했으며, 지속적인 수주로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육군포병학교 교육생
“정예포병 양성 큰 도움”
11월 23일 안강사업장에 육군포병학교 교육생 50명이 방문했다. 전원 일선 포병부대 포반장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번 교육생들은 홍보실과 155mm 탄약 생산라인을 직접 방문해 탄약제조공정을 견학했다. 담임교관 전치성 상사는 “포병 탄약 생산공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정예포병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방산물자 감손율 교육
방산 원가에 대한 이해력 제고
11월 28일 안강사업장은 원가팀 주관 전 생산팀 및 기술팀 대상 방산물자 감손율 교육을 열고 생산팀 직원들의 방산원가에 대한 이해력을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감손율이란 공정에 투입된 원재료가 완성품으로 구성되지 못하는 양의비율을 말한다. 원가팀 이규동 차장은 “원가 관련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효율적인 생산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공헌·수상·노사 外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지역 인재 육성에 큰 힘
11월 30일 안강사업장 임직원들이 북경주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날 초등학생 20명(1인당 30만 원), 중학생 10명(1인당 50만 원)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서정보 북경주행정복센터장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도움에 감사드리며, 학생들 또한 학업에 잘 정진하길 희망한다” 라고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