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전사·안전·환경
노사합동 안전 캠페인
안전한 작업 당부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26일 노사합동 안전 캠페인이 실시됐다. 이날 참여한 노사관계자들은 사원식당 앞에서 음료와 안전보건 소식지를 배부하며 사원들에게 안전 작업을 당부했다. 울산 사업장은 무재해 달성을 위해 노사 간 안전 실천 다짐과 사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매월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인도네시아 조병창 일행
각 사업장 생산라인 투어
인도네시아 조병창 부사장 일행이 1월 24일, 25일 안강, 부산, 울산사업장 순으로 방문했다. 일행은 각 사업장의 생산라인을 견학하며 전차탄 및 소구경탄, 탄약소재 생산 장비를 확인하며 관련 업무를 협의했다. 조병창 부사장은 “생산라인을 직접 확인하며 제품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김주환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설비 6계통 기능교육 수강자
설비보전기능사 국가자격 취득
울산사업장 설비 6계통 기능교육 수강자 5명이 설비보전기능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했다. 울산사업장은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설비관리 기술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본 과정을 운영하여 이번 합격생들을 배출했다. PPS추진팀장 권대진 부장은 올해도 우수한 설비보전 기술인력 양성 및 기능도 향상을 위해 본 과정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공헌·수상·노사 外
무재해 2배수 달성
유공자에게 표창장 수여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26일 본관 대강당에서 사업장 무재해 2배수 달성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날 울산사업장 사상 최초 무재해 2배 수(1월 17일) 달성에 기여한 유공자 14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황원제 공장장은 “무재해 달성에 대한 노고를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무재해 3배수(8월 4일)도 달성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공헌·수상·노사 外
안전보건팀 이용근 차장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1월 4일 울산사업장 안전보건팀 이용근 차장은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차장은 2023년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을 통해 협력업체의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과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됐다.
울산 박재현 기자
공헌·수상·노사 外
울산 남구청장 감사패 수상
인근 지역 주차난 해소에 기여
울산사업장은 1월 26일 당사 선암사택 내 일부 유휴지 무료 개방으로 인근 지역 주차난 해소에 기여한 공로로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서 구청장은 “이번 주차장 개방을 통해 인근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주차공간 공유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을 준 풍산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공헌·수상·노사 外
이웃돕기 성금 전달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 보내
울산사업장은 1월 10일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5,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과 회사에서 매칭 그랜트로 지원한 금액으로 마련되었고, 전달된 성금은 지역 복지시설과 기관에 지원되어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울산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