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혹한기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
사업장 방호태세 확인
2월 1일 안강사업장은 육군50사단 주관 혹한기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을 실시했다. 50사단 경주대대 병력이 참가한 이번 훈련에서는 국가중요시설 동계작전 임무수행능력 검증과 무인기 식별 및 보고요령 숙달훈련이 진행됐다. 보안방호팀 장진기 과장은 “이번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을 통해 사업장 방호태세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중동 A국 국방부 검사단 선적전 검사
대구경 탄약 계약 물량 전체 출고완료
2월 13일 중동 A국가 국방부 검사단이 대구경탄약 계약물량의 선적전 검사를 위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물량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선적전 검사 물량 중 마지막으로, 전체 계약 물량의 수출이 완료됐다. 수출2팀 전지민 과장은“앞으로도 대구경 탄약 공급계약이 지속적으로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안흥시험장, 다락대시험장
품질보증활동과 안전 소통
2월 22일, 27일 국방과학연구소 안흥시험장 및 다락대시험장 일행이 각각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두 시험장은 우리 회사 탄약의 발사시험을 통해 정부수락시험 또는 품질보증활동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시험평가 및 품질보증활동 업무 등을 소통했다. 시험평가팀 김상환 차장은 “두 조직 모두 업무와 안전에 대해 자각하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한미연합군사령부 군수참모부장
2024 FS 훈련 관련 탄약 생산현장 확인
2월 28일 한미연합군사령부 군수참모부장 최순건 소장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최 소장은 올해 실시하는 FS(Freedom Shield) 훈련과 관련해 대구경 탄약 생산현장을 직접 확인했다. 최 소장은 “금번 기회를 통해 지속적인 탄약생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지하였으며, 무엇보다도 일관생산체제를 가동 중인 점에 대해 감명 깊었다”라고 밝히며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유해화학물질 직접 취급 인원
법정안전교육
안강사업장은 2월 26일, 27일 양일간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주관 유해화학물질 직접 취급 전문직 사원 69명을 대상으로 법정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유해화학물질 취급 시유의 사항 및 안전수칙과 관련한 면밀한 교육이 진행됐다. 환경팀 이영진 과장은 “본 교육을 통해 작업 인원 모두 안전한 작업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