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전사·안전·환경
협력사 대표자 안전회의
함께 지키는 사고예방 점검
4월 11일 울산사업장에서는 협력사 대표자 안전회의가 실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1분기 안전보건 실적과 4월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원제 공장장은 “협력사에서도 사고예방을 위한 점검과 예방 활동에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전사·안전·환경
일본 JAE 社 관계자 내방
“안전하게 관리되는 생산라인”
4월 9일 우리 회사 압연재 고객사인 일본 JAE(일본항공전자) 社 관계자가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자사 제품 원소재의 제조공정 및 당사 품질관리 시스템 확인을 위해 추진됐고, 생산라인 견학, 업무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일정을 마치며 JAE 社의 Kubota 사업부장은 “깨끗이 정리 정돈 되고 안전하게 관리되는 생산라인이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1분기 PPS 경과보고회
전원 참여와 지속 활동 당부
울산사업장에서는 4월 12일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PPS 경과보고회가 실시됐다. 보고회에서는 TPM 명소 활동에 따른 현장의 변화된 모습 공유와 권영수 지도위원의 울산 TPM 활동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평에서 황원제 공장장은 효율적인 생산현장 조성을 위해 전원 참여와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전문직 사원 품질특강
품질인식 개선 목표
울산사업장에서는 4월 9일부터 생산 및 품질부서 전문직 사원을 대상으로 품질특강을 실시중이다. 금번 과정은 한국표준협회 허석광 전문위원의 특강으로 품질수준 확인 및 효과적 문제해결을 주제로 10월까지 총 7차수로 진행된다. 품질보증팀 박상욱 부장은 “교육을 통해 사원들의 품질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바란다”라고 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풍산 피트니스 프로그램 시행
건강한 회사 만들기
울산사업장에서는 4월부터 전 사원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풍산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시행 중에 있다. 11월까지 총 30회로 분할 실시하는 이번 과정을 통해 사원들은 외부 전문 트레이너로부터 재활 및 스트레칭 운동법을 배우게 된다. 안전보건팀은 1월부터 건강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인바디 랭킹전, 워크온챌린지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자매마을 일손 돕기 활동
영농철 맞아 농촌사랑 실천
울산사업장은 4월 19일 영농철을 맞아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울산 울주군 온산읍 삼평리 상회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30여 명의 사원들이 참여하여 마을 주민들과 함께 모판 나르기 및 못자리 만들기 작업을 했다. 울산사업장은 상회마을과 2005년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울산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