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상반기 작업환경측정
안전하고 쾌적한 우리 일터
안강사업장은 4월 1일부터 9일까지 전 팀 216개 공정을 대상으로 작업환경측정을 실시했다. 물리·화학적 유해인자 노출 수준에 대한 측정과 신규로 추가되거나 변경된 작업공정 및 화학물질 변경사항 등을 확인했다. 또한, 노출 기준이 초과된 공정에 대한 파악을 통한 면밀한 개선대책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강 현용운 기자
전사·안전·환경
유럽 A국가 국방부 차관 일행
탄약의 일관생산체제 구축에 깊은 관심
4월 26일 안강사업장에 파베우 베이다 유럽 A국가 국방부 차관, 마르친 쿨라섹 국유재산부차관 등 정부 주요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박우동 부회장이 일행을 직접 환대하며 대구경 탄약의 기초 가공라인과 고폭화약 충전라인을 견학했다. 주요 일행들은 탄약의 일관생산체제가 구축되어 있다는 점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탄약 사업 관련 적극적인 협력을 기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전사·안전·환경
국방시험연구원장
“시험 업무 관련 적극적인 소통 강조”
국과연 산하 각 시험장 운영을 맡고 있는 국방시험연구원 유명종 원장 일행이 4월 19일에 안강사업장을 방문하였다. 일행은 권총탄약에서 155mm 곡사포탄의 제조공정과 자체 시험평가시설을 견학했다. 유 원장은 “일괄생산한다는점이 인상 깊으며, 시험 업무와 관련하여 적극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유럽 B국가 검사단 방문해
탄약 부품에서 대구경 완성탄 확인
4월 1일부터 4일까지 유럽 B국가 방산회사 및 지상군 사령부 인원들이 선적 전 검사를 위해 안강사업장을 각각 방문했다. 중구경 탄약의 부품과 대구경 완성탄까지 다양한 품목들의 출고를 위한 선적 전 검사가 이루어졌다. 품질보증팀 직원은 “우리 제품이 각국에서 늘 인정받고 있어 기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한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육군탄약지원사령부 예하부대 일행
“업무에 큰 도움 확신”
4월 한 달간 육군탄약지원사령부 예하 2탄약창, 5탄약창, 8탄약창 소속 인원들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하였다. 일행은 전반적인 생산공정을 모두 투어하며 총, 포 발사 탄약 생산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8탄약창장 차승한 대령은 “방문을 통해 인원들이 탄약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되는 좋은 기회였으며,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히며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상공대상 고용창출 부문 수상
경주 지역 경제 발전 공로 인정
0 4월 30일 안강 이호동 공장장이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년 상공대상 시상식서 고용창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역 경제와 상공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면모를 다졌다. 이상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오늘수상하신 분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탄약관계관 수탁교육
“현업에서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
안강사업장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육군, 해군, 해병대 소속 탄약관계관 24명을 대상으로 수탁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양산 및 개발 탄약 강의와 소구경탄에서 대구경탄까지 생산·품질보증 및 시험평가 현장을 견학하며, 군 실무와 비교한 의견과 질의를 교환했다. 종합군수학교 소속 이정민 교관은 “교육을 통해 현업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