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관리감독자 안전교육
안전의식 강조 기회 가져
안강사업장은 5월 한 달 총 4회에 걸쳐 관리감독자 210명을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호동 공장장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관리감독자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으며, 외부초빙강사가 산업안전보건법 및 사업장 안전활동과 관리감독자 안전역량 향상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공장장은 “안전은 사업장 운영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전사·안전·환경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사업장 방호태세 검증
안강사업장은 5월 2일 전반기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을 실시했다. 육군50사단 경주대대 주관으로 사업장 방호계획 검증과 핵심시설 방호에 대한 실전과 같은 연습이 실시됐다. 경주 대대장 현재경 중령은 “방호훈련을 통해 유사시 성공적인 방호계획의 실행으로 지속적인 탄약 생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와
수락시험 논의
5월 9일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서화시험장)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대구경 탄약 가공라인 및 완성 조립라인을 투어하고 수락시험에 대해 논의했다. 이종찬 팀장은 “대구경탄약 기계 가공라인이 인상적이었다”라고 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적극적인 업무 협업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K-방산 투자 관심 증대에 따른
기관투자자 일행 방문
5월 30일 기관투자자 일행 16명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풍산의 방산 부문과 탄약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는 소, 중, 대구경 탄약 생산라인을 일괄 견학하며 탄약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방원석 팀장은 “풍산의 사업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투자관련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육군3사관학교 기계공학과
및 국방시스템과학과 생도 일행 내방
5월 10일, 13일 양일에 걸쳐 육군3사관학교 기계공학과 및 국방시스템과학과 생도가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중, 대구경 탄약 가공라인 견학을 통해 탄약 생산 프로세스에 대해 면밀하게 견학하는 기회를 가졌다. 기계공학과 이진호 교수는 “생도들이 직접 탄약 생산을 견학해 방산제품 생산 프로세스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