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2024 하반기 신동·방산 목표점검회의
안전 기반의 생산 활동 당부
우리 회사는 올해 하반기 신동·방산 목표점검회의를 실시했다. 2024년 상반기 실적 공유와 하반기 목표 달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 목표점검회의는 8월 8일 본사와 울산사업장에서 박우동 부회장과 신동 및 관계사 임직원 38명이 참석해 실시했으며, 8월 9일에는 본사와 안강, 부산사업장, 관계사 임직원 50명이 참석해 방산 목표점검회의를 진행했다. 박 부회장은 강평을 통해 “모든 것은 안전을 기반으로 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생산, 영업, 지원 모든 파트가 유기적으로 연계 및 소통하여 금년 목표를 달성하자”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TOP NEWS] 각 사업장,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 활동
하기휴가복귀후,철저한안전관리

건강하게 하기 휴가를 마치고 일상으로 복귀한 지 한 달여가 지났다.
각 사업장들은 최근 빈번한 타사 안전사고에 다시금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안전교육과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시설물 안전점검 활동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안강

안전기본지키기 캠페인

안강사업장은 하기 휴가 복귀 후 첫 출근인 8월 5일 출근 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기본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 출근길에 안전보건환경 365 회보를 배부하며 휴가 후 장비가동에 따른 작업 전 안전점검 안내 및 핵심 안전수칙(P-SAFE) 시행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 안강 현용운 기자

울산

입사 5년 미만 전문직 사원 특별 안전교육

울산사업장은 8월 29일부터 입사 5년 미만 전문직 사원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 중이다. 금번 과정은 참안전교육개발원 박지민 강사의 특강으로 안전의식 향상과 휴먼에러 사고 예방을 위해 9월 24일까지 4차에 나눠 진행된다. 안전환경실 윤영태 상무는 “저연차 사원들의 안전 마인드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했다.

- 울산 박재현 기자

부산

전기설비 안전진단 보완 작업 및 위험물 관리 소방검사 수검

부산사업장은 전기재해 예방과 전기시설물 안전 확보를 위해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전기설비 안전진단 보완 작업을 실시했다. 변압기 절연유 GAS 분석 및 입상보호관 1종접지 등 작업을 진행했다. 27일은 해운대소방서 주관 위험물 저장창고 및 생산공실 소방검사를 수검받았다. 검사 결과 이상 없음을 확인받았다.

- 부산 표성민 기자

메탈서비스

대표이사 및 산업안전보건위원 대상 안전체험교육

메탈서비스는 8월 29일 곽원신 대표이사와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의 위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서부발전 평택안전체험교육장을 방문하여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참석자들은 생활안전, 고소, 중량물, 밀폐, 소방안전 등 총 9개 교육장에서 직접적인 사고상황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 메탈서비스 유성열 기자

풍산DAK

출근길 안전 독려 캠페인

8월 30일 풍산DAK는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출근길에 경영진과 안전환경 담당들이 음료수를 전달하고 안전구호를 외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와 동시에 8월부터 9월까지 T Map의 운전점수를 활용하여 상위 3명과 70점 이상 달성 인원 중 무작위 7명을 선정하여 상품권을 지급하며 사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 풍산DAK 임희준 기자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한일 고교 교사 교류 사업
“젊은이들, 미래 한일 관계 토양”
류진 회장이 한경협 한일미래파트너십재단을 통해 ‘제2회 한일 고교 교사 교류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에서는 청소년 세대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일본 고교 교사 50명을 한국으로 초빙했다. 류 회장은 “젊은이들은 미래 한일 관계의 토양인 만큼 선생님들이 씨앗을 뿌리고 키워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독일 신임 조폐국장 일행과 면담
“협력 관계 강화” 요청
8월 26일 독일 바바리안 스테이트 민트(Bavarian State Mint)의 라인하르트 리펠(Reinhard Riffel) 신임 조폐국장 일행이 본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리펠 조폐국장은 류진 회장을 예방하고, 우리 회사 소전영업실과 만나 제3국향 주화용 소전 공급과 향후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리펠 조폐국장은 “협력 관계를 강화하여 신규 시장 개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안전보건경영 체계화 컨설팅
사고 예방 및 실행력 강화 목표
우리 회사는 8월 29일 전사 안전보건경영 체계화 컨설팅 최종보고 회의를 화상으로 실시했다. 본 컨설팅은 전사 규정이 모든 조직 및 임직원에게 전파, 적용, 이행되도록 정비가 필요하다는 공통된 의견으로 시작됐다. 올 4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전사 안전보건 실무자들과 대면회의 등을 통해 현황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방산영업본부 강병렬 차장
‘2024 무역안보의 날’ 유공자 포상 수상
8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년 무역안보의 날’에서 본사 방산영업본부 수출3팀 강병렬 차장이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강 차장은 방산물자과 전략물자의 수출관리제도를 준수하여 무역안보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본 행사를 주최하며 국내 무역안보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 개인을 표창하고 있다.
서울 김미슬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풍산빌딩 단체 헌혈
생명 나눔 가치의 실천
우리 회사는 8월 8일 풍산빌딩 입주 기업과 함께 대한적십자사 헌혈 버스를 이용해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이번 단체 헌혈은 방학과 휴가 기간이 겹치며 헌혈 참여가 감소하는 시기에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생명 나눔을 위한 사랑의 헌혈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추석 대비 현충원 봉사
묘역 정화 활동 펼쳐
8월 24일 본사 임직원 및 가족 18명이 모여 서울 국립현충원에서 묘역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제초 및 가을 추석을 앞두고 참배객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묘역 주변 미화 활동을 마쳤다. 총무팀 김영호 부장은 “더위가 꺾이지 않음에도 임직원들이 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순국선열의 희생 정신을 되새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