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하기 휴가를 마치고 일상으로 복귀한 지 한 달여가 지났다.
각 사업장들은 최근 빈번한 타사 안전사고에 다시금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안전교육과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시설물 안전점검 활동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안전기본지키기 캠페인
안강사업장은 하기 휴가 복귀 후 첫 출근인 8월 5일 출근 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기본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 출근길에 안전보건환경 365 회보를 배부하며 휴가 후 장비가동에 따른 작업 전 안전점검 안내 및 핵심 안전수칙(P-SAFE) 시행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 안강 현용운 기자
입사 5년 미만 전문직 사원 특별 안전교육
울산사업장은 8월 29일부터 입사 5년 미만 전문직 사원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 중이다.
금번 과정은 참안전교육개발원 박지민 강사의 특강으로 안전의식 향상과 휴먼에러 사고 예방을 위해 9월 24일까지 4차에 나눠 진행된다. 안전환경실 윤영태 상무는 “저연차 사원들의 안전 마인드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했다.
- 울산 박재현 기자
전기설비 안전진단 보완 작업 및 위험물 관리 소방검사 수검
부산사업장은 전기재해 예방과 전기시설물 안전 확보를 위해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전기설비 안전진단 보완 작업을 실시했다.
변압기 절연유 GAS 분석 및 입상보호관 1종접지 등 작업을 진행했다.
27일은 해운대소방서 주관 위험물 저장창고 및 생산공실 소방검사를 수검받았다.
검사 결과 이상 없음을 확인받았다.
- 부산 표성민 기자
대표이사 및 산업안전보건위원 대상 안전체험교육
메탈서비스는 8월 29일 곽원신 대표이사와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의 위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서부발전 평택안전체험교육장을 방문하여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참석자들은 생활안전, 고소, 중량물, 밀폐, 소방안전 등 총 9개 교육장에서 직접적인 사고상황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 메탈서비스 유성열 기자
출근길 안전 독려 캠페인
8월 30일 풍산DAK는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출근길에 경영진과 안전환경 담당들이 음료수를 전달하고 안전구호를 외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와 동시에 8월부터 9월까지 T Map의 운전점수를 활용하여 상위 3명과 70점 이상 달성 인원 중 무작위 7명을 선정하여 상품권을 지급하며 사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 풍산DAK 임희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