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KADEX)’ 참여
K-방산 선도하는 혁신적인 무기체계 소개
우리 회사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총 5일간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방위산업전시회인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KADEX)’에 참가했다. 육군협회가 주최한 이번 전시회에는 미국, 프랑스, 우크라이나 등 15개국 365개 기업이 참여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상 무기전시회임을 입증했다.
우리 회사는 이번 전시에서 155mm 곡사포탄, 120mm 전차탄, 그리고 다양한 소구경탄과 신관 및 정밀단조품을 선보이며 우수한 품질과 첨단 기술력을 강조했다. 또한, 다목적 전투드론, 탄약투하공격 소형드론, 사거리 연장탄, 램제트탄 등 차세대 전투 기술을 적용한 제품 등 미래 전장에서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는 풍산의 혁신적인 무기체계를 소개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버스 손잡이 기둥에 말아 붙인 동 테이프
압연재를 조관해 만든 버스 손잡이
[TOP NEWS] 인천 시내버스에 항균동 손잡이 설치
풍산의 항균동으로 세균과 바이러스 잡는다

우리 회사의 항균동 제품(Bio MediCopper)으로 만든 버스 손잡이가 인천 시내버스 일부에 설치되어 시범운영된다. 항균동으로 만들어진 버스 손잡이 보급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이다. 일부 국가에서는 공항 카트와 철도 등에 시범적으로 설치했으나 버스 손잡이로 만든 것은 우리나라가 유일하다.
항균동은 표면에 닿은 세균의 99% 이상을 2시간 이내 사멸시키는 등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 수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안에서의 교차 감염을 예방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독 예산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버스에는 동 테이프로 말아 붙인 기둥형과 압연재를 조관해서 만든 손잡이형이 있다. 두 제품 모두 BMC77100 합금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항균동 손잡이 설치로 우리 회사의 항균 동합금인 BioMediCopper의 우수한 기술력을 또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무료 급식소 찾아 배식 봉사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 전해
9월 9일 류진 회장이 한국경제인협회 임직원 20여 명과 함께 서울 영등포동 무료 급식소 ‘토마스의 집’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한경협 출범 1주년이자 추석 명절이 있는 9월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류 회장은 독거 노인과 노숙인에게 점심을 배식하며 진심 어린 마음을 전달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폴란드 방위산업전 MSPO 참가
첨단 기술력으로 수출 활로 개척
우리 회사가 9월 3일부터 6일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린 제32회 국제방위산업 전시회 MSPO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는 올해 폴란드의 북대서양조약기구 가입 25주년을 기념하며 전시 규모를 확대했다. 우리 회사는 소구경탄부터 전차탄, 곡사포탄과 신관·센서와 탄약 부품을 전시하며 기술력을 과시하고 유럽 지역 수출 활로를 개척하는데 주력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