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경영활동·수출·출시
육군기계화학교 업무협약
전차탄 등 분야서 연구개발 협조
우리 회사는 9월 3일 육군기계화학교와 상호 교류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육군기계화학교에서 열린 체결식에 방산영업본부장, 방산기술 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차탄 등 기갑 및 기계화 탄약 연구개발과 소요반영 협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기술·품질·교육
155mm 사거리연장탄
올해 연말 양산 앞두고 준비회의
방산기술연구원은 9월 25일 방위사업청 주관 155mm 사거리연장탄 양산 착수 협조회의를 통해 최초 양산 생산계획과 품질보증을 위한 수락 시험검사 계획을 점검했다. 방위사업청 탄약사업팀장은 “성공적인 체계개발 사업에 이어 차질없는 군 전력화 일정을 수행할 수 있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방위사업청은 올해 연말 155mm 사거리연장탄을 부대에 공급할 계획이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기술·품질·교육
상반기 직무발명심의회
“기술 경쟁력 높이는 계기”
방산기술연구원은 9월 6일 상반기 특허 출원 및 등록 건에 대해 심의를 실시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방산 1건, 신동 1건에 대한 출원 현황과 방산 4건, 신동 1건에 대한 특허 등록을 심의 대상으로 했다. 직무발명 심의위원장인 박창선 연구원장은 “직무발명제도는 임직원들의 직무발명에 대한 동기 부여 및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기술·품질·교육
해군 운용 국회 정책 세미나
동축반전로터형 전투드론 활용 방안 발표
9월 10일 방산기술연구원은 해군이 주관하고 국방위원회 국회의원이 주최한 ‘해양무인체계 발전을 위한 해군의 도전과 혁신’ 세미나에 참석했다. 연구원은 해양 강군 구현을 위한 동축반전로터형 전투드론 활용 방안을 발표하여 해양 전투체계 발전을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해군 및 정부기관 담당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혁신적 해양 무인체계 확보를 강조했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