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PMC AMMUNITION,
‘2024년 올해의 수입업체상’ 수상
PMC AMMUNITION이 NASGW(전미 스포츠용품 판매 협회)가 수여하는 ‘2024년 올해의 수입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PMC는 2021년, 2022년에 이어 3회째 트로피를 거머쥐며 우수한 품질과 납기 경쟁력을 입증했다.
위 사진은 2024 NASGW Award Winners의 행사 배너로 PMC AMMUNITION을 비롯한 각 부문 올해의 수상기업을 나타내고 있다.
서울 김미슬 기자
[TOP NEWS] 풍산 창립 56주년 기념
모범유공 및 장기근속 사원 포상

우리 회사는 창립 56주년을 기념하여 10월 18일
본사 지하 대강당에서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본사

박우동 부회장은 류진 회장의 기념사를 대독하며,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흔들림 없이 맡은 바 역할을 수행해 준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목표를 명확히 하고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각 사업장도 창립기념식을 열고 모범유공 및 장기근속자에게 시상하는 등 자체 행사를 진행했다.

울산사업장

울산사업장은 10월 17일 황원제 공장장 및 실장, 원장들이 참석해 창립 56주년을 기념하여 모범유공사원과 장기근속사원 시상식을 실시했다. 황 공장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회사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안강사업장

안강사업장은 10월 21일 모범유공 사원 26명, 장기근속자 114명, 모범청원경찰 및 자격증 취득자 13명 등 총 153명을 시상했다. 이호동 공장장은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목표 달성과 안전한 한 해로 마무리하는 안강사업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산사업장

부산사업장도 21일 창립 제56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행사에서는 모범유공 사원 8명, 30년 장기근속자 5명을 포함하여 20명이 영예를 안았다. 김석기 공장장은 수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전 직원이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강조했다.

특수금속

특수금속은 30일 창립기념식을 진행하며, 20년간 장기 근속한 사원들과 모범유공 사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신갑식 대표는 회사가 더욱 성장하여 직원들이 30년, 40년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방산기술연구원

방산기술연구원은 18일 모범유공 사원 4명과 장기근속자 28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박창선 연구원장은 회사 발전을 위해 성실히 근무해 준 장기근속 사원과 모범유공 사원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각자의 위치에서 사명감과 책임의식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스타콘페스타’ 개최
소상공인의 글로벌 혁신기업으로의 길 지원
류진 회장은 10월 28일 광화문광장에서 ‘2024 스타콘페스타’를 개최하고, 소상공인의 성장 지원을 약속했다. 민관합동 프로젝트인 본 행사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업가 정신을 갖춘 스타 소상공인이 장차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류 회장은 “경제계는 튼튼한 기업 성장 사다리를 놓기 위해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제37차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전사 안전·품질 점검회의
노동조합의 제37차 정기대의원대회가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안강사업장에서 열렸다. 박우동 부회장, 이준덕 위원장, 대의원 및 상급 단체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노동조합기 입장과 선언문 낭독, 모범조합원 표창 등이 진행됐다. 박 부회장은 안전과 품질 향상을 당부했고, 이 위원장은 조합원 권익 향상을 통한 생산적 노사 관계를 강조하며 협력을 역설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4차 SHE(안전보건환경) 경영위원회
“전 직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목표로”
우리 회사는 10월 24일 제4차 SHE 경영위원회를 실시했다. 위원회에는 박우동 부회장과 각 사업장 및 관계사 대표 등 안전환경관계자 총 45명이 참석하고, 법무법인(유) 광장이 중대재해처벌법 경영책임자 의무이행 자문 결과를 발표했다. 박 부회장은 “무재해 사업장 실현이 최우선이며, 안전 활동은 전 직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목표로 하자”라고 강조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MDM) 도입
정보 유출 차단하고 보안의식 강화
서울, 안강, 부산사업장 및 방산기술연구원은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10월 17일부터 MDM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모바일 보안 솔루션으로, GPS 기반 기능을 통해 보안구역에서는 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기능이 비활성화된다. 각 사업장은 시스템 정착을 위해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표성민 기자,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전사·안전·환경
환경전략체계 구축
및 기후공시 대응 컨설팅
우리 회사는 10월 10, 11, 14, 17일 4일간 전사 생산, 공무, 시설, 기획, 영업 등을 대상으로 환경전략체계 컨설팅과 부서장 및 실무자 인터뷰를 실시했다. 안전환경경영실장 박준현 상무는 11일 울산사업장 중간 설명회를 참관하며 “본 컨설팅을 통해 전사 환경전략체계 수립과 규제 대응 강화를 위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향후 풍산의 지속가능 성장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장기근속 모범사원, 태국 해외연수
근로의욕 고취와 노사 화합 다짐
풍산홀딩스와 풍산, 특수금속, 메탈서비스는 10년 이상 장기근속한 모범사원을 대상으로 태국 방콕과 파타야에서 해외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자긍심을 높이고 근로의욕을 고취시키며, 노사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3박 5일간 태국 시암공장을 견학하고 태국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본 일정은 11월까지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제1회 타운홀 미팅 ‘소풍’ 개최
소통과 조직문화 진단에 초점 맞춰
풍산 및 홀딩스 서울사업장, 방산기술연구원은 타운홀 미팅 ‘소풍(소통하는 풍산)’을 개최했다. 경영진과 직원들이 함께 회사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조직문화를 점검하는 자리로, 각 본부 최고 임원이 주관해 본부별 조직문화 진단 결과와 개선 방안을 공유했다. 부산사업장은 직급별로 진행 중이며 안강, 울산사업장은 1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