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사업장은 11월 13일 서울 피스앤파크컨벤션에서 개최한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역 대회와 예비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울산사업장의 위험성 평가제도는 이번에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사업장은 1년간 안전보건 정기감독을 면제받게 됐다
울산 박재현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다누스 코넥시오네스(Danus Conexiones) 社
“깨끗하고 안전한 생산라인 인상적”
11월 12일 비철소재 가공업체인 칠레 다누스 코넥시오네스 社 관계자가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신규 거래를 위한 소재공급 협의 및 생산공정 견학을 위해 추진됐다.
일정을 마치며 다누스 코넥시오네스의 리카르도 다누스 대표는 “깨끗이 정리정돈 되고 안전하게 관리되는 생산라인이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덴마크 알루메코(Alumeco) 社 관계자
내방 신규 거래 위해 소재공급 협의
11월 18일 비철소재 유통업체인 덴마크 알루메코 社 관계자가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방문은 신규 거래 협의와 생산공정 견학을 목적으로 추진됐고, 회사소개, 생산라인 견학, 업무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일정을 마치며 품질관리실 황영록 실장은 “상호 협력적 관계를 통해 양사 간 윈윈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인도 BIS* 인증 취득
인도 시장 경쟁력 강화 기대
울산사업장은 인도표준국으로부터 BIS 규격 제품인증을 획득했다.
BIS 제품 인증은 인도 표준인증으로서 당사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할 수 있는 국제 공인 인증제도이다.
이번 인증은 해외업체 중 최초로 압연 순동 제품에 대해 획득한 사례로 우리 회사 제품의 인도 시장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울산사업장의 혁신 활동 벤치마킹 위해
KIPM* 연구회 내방
11월 1일 KIPM(Korea Institute of Plant Maintenance) 연구회 회원 60여 명이 혁신활동 우수기업 벤치마킹을 위해 울산사업장을 찾았다.
PPS추진팀은 개선 제안 및 분임조 활동현황을 설명하고 현장 견학을 통해 추진 과정및 개선 결과를 소개했다.
울산사업장은 설비점검 활동을 비롯한 현장 명소 만들기 활동 등 혁신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안전보건팀 김한길 대리
제62주년 소방의 날 모범유공 표창 수상
11월 8일 울산 남울주소방서에서 개최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울산사업장 안전보건팀 김한길 대리가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 대리는 소방안전관리자로서 소방시설 유지 관리와 정기적인 소방안전 교육 실시로 화재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