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TOP NEWS]
인도 Electronica India 2025 참가
신흥 시장 진출과
신규 거래선 발굴 성과
우리 회사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국제전자부품박람회 Electronica India 2025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반도체, 전기·전자, 자동차, 회로기판 등 14개 분야의 부품과 소재가 전시되는 대규모 행사로, 세계 1위 인구 규모를 기반으로 제조업 강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시장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본사 신동영업본부는 전시 부스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적극 홍보하고, 신규 거래선 개척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전시 기간 동안 총 41건의 상담을 통해 거래선 발굴, 신규 개발 협의, 경쟁력 검토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인도 시장 내 판매망 확대와 향후 수출 가능성을 모색하며 현지 시장동향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확보했다. 전시회 참가를 통해 우리 회사는 인도의 다양한 산업 고객군과 직접 소통하며 소재에 대한 높은 관심과 홍보 효과를 확인했다. 앞으로 인도를 비롯한 신흥 시장을 새로운 성장 축으로 삼아, 매출 확대와 수익 증대를 실질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후속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폴란드 MSPO 2025 참가
유럽 방산 시장 확대 의지와
협력 논의
우리 회사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린 제33회 국제 방산 전시회(MSPO 2025)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34개국 800여 개사가 참여했으며, 약 3만 4천 명의 관람객과 39개국 60여 개 대표단이 방문하는 등 유럽을 대표하는 대규모 행사로 치러졌다. 본사 방산영업본부는 전시 부스를 통해 유럽 시장 진출 확대 의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알렸으며, 폴란드 군과 주요 관계 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협의를 진행했다. 특히 155mm 사거리연장탄을 비롯한 주요 탄약 관련 협력 논의와 함께 신규 한국 무기체계(EC3) 도입에 따른 소요 탄약 수출 협의도 이어졌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회사는 유럽 방산 시장의 최신 동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현지 정부 및 민간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와 전략적 협력 강화를 통해 국제 방산 분야에서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전사·안전·환경
2025 강한 소상공인 ‘라이콘*의 탄생 시상식’
류진 회장, ‘기업 성장의 든든한 사다리’ 약속
한경협(회장 류진)이 9월 11일 여의도 KBS 별관 공개홀에서 ‘넥스트 라이콘 어워즈’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상식에는 선발된 소상공인 대표 60여 팀이 참석했다. 류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경제의 자랑스러운 챔피언인 소상공인을 위해 한경협도 정부와 힘을 모아 기업 성장의 든든한 사다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콘 LICORN(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 유니콘을 지향하는 기업가형 소상공인

서울 김미슬 기자
동반성장·상생협력
풍산,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 체결
상생협력 통한 지속가능 발전 도모
9월 10일 본사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 동반위·풍산·대한폴리텍 3자 협력체제로, 동반성장 문화 확산과 산업 내 양극화 해소를 목표로 한다. 우리 회사는 대금 지급일 준수, 동반성장펀드, 복리후생 등 3년간 총 100억 원을 지원한다. 협력기업 대한폴리텍은 생산성·역량을 높여 품질·가격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동반성장·상생협력
한경협 주관 ‘2기 경영닥터제’ 발대식 참석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본격화
우리 회사는 9월 24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한경협 주관 ‘2기 경영닥터제’ 발대식에 참석했다. 본 프로그램은 대·중견 10개사와 협력사 17개사, 자문위원 38명이 참여하는 멘토링으로, 협력사의 매출·해외 진출·기술 혁신·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올해 1기에서 우리 회사 멘토링을 받은 인천화학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으며, 2기에는 한성피엔에스가 참여해 맞춤형 멘토링을 이어간다.
서울 김미슬 기자
기술·품질·교육
‘본사-사업장(안강·부산) 현장톡톡’
생산·품질·기술 과제 집중 논의
본사 국내영업팀은 9월 10일, 11일 안강·부산사업장에서 ‘본-사 현장톡톡’을 개최하고, 유관부서와 주요 의제를 논의했다. 안강은 내수 CAPA 최적화, 사용자불만 현장 지원 등 15건, 부산은 연말 집중방지 납기 선정, 내수용 친환경탄 판매 추진 등 11건을 다뤘다. 본 행사는 본사와 사업장 간 유기적 소통을 취지로 올 하반기 최초 시행됐으며, 매년 상·하반기 2회 추진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풍산그룹 본사 초청 채용 설명회 개최
70여 명의 대학생 방문해 실무자와 대화 나눠
9월 17일 풍산그룹의 첫 본사 초청 채용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풍산그룹 채용에 관심 있는 대학생 70여 명이 본사에 방문하여 2025 신입사원 및 실무자와의 대화를 통해 대졸 공채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회사는 향후 다양한 채용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여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독자의견

x